• 즐겨찾기 추가
  • 온라인강의실
  • 대학홈페이지
  • 로그인
  • 처음으로
HOME > 학생서비스센터 > FAQ
각 항목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19. 회원정보 변경을 하고 싶어요.

개인별 회원정보 변경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1) 로그인 후 [나의강의실]에서 [개인신상정보]를 클릭합니다.
2) 개인정보 창에서 변경하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하고 [수정하기]를 클릭합니다.

18. 회원 ID변경이 가능한가요?

가입정보에 대한 원활한 관리를 위하여 회원 ID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17. 가입 시 ID와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요.

1) 메인화면 우측에 있는 회원 로그인 아래에 있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합니다.
2) 아이디와 비밀번호 확인을 위하여 화면에서 제시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16.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1) 메인화면 우측에 있는 회원 로그인 아래에 있는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2) 회원 이용약관을 잘 읽어본 후 동의한다면 [동의함]을 체크합니다.
3) 회원가입을 위해 내용을 기입합니다.

15. 회원가입은 무료인가요?

국제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회원가입은 100% 무료이며, 무료회원은 평생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무료강좌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 강의 수강을 원하는 회원은 해당 과목에 대한 수강신청-수강료 결제 후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14. 학습시간이 정해져 있나요?

온라인 강의는 시공간의 구애를 받지 않고 학습이 가능한 온라인 강의입니다.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합니다.

13. 강의를 듣다가 출석완료 전에 종료하면 어떻게 되나요?

이어듣기가 가능한 강의의 경우 학습진도율이 기억되어, 다음 강의보기 클릭 시 학습진도율이 증가됩니다.

12. 출석 및 학습진도는 뭔가요?

학습자가 학습을 진행하는 정도를 %로 보여줍니다. 학습을 완료하면 학습진도는 100%로 채워지고 출석으로 처리됩니다.

11. 강의를 신청했는데 강의는 어떻게 시작하나요?

1) 홈 상단에 있는 [나의강의실] 메뉴를 클릭합니다.
2) [강의보기]를 클릭 후, [VIEW]를 클릭하면, 학습이 시작됩니다.

10. 수강료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1) 홈 상단에 있는 [나의강의실]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등록금납부]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수강신청을 하고 결제를 기다리는 강좌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체크박스를 클릭 후에 [결제하기]를 클릭합니다.
5) 수강신청강의 및 금액을 확인합니다.
5) [결제수단을 선택] 후, 결제를 진행합니다.

9. 수강신청을 했는데 취소하고 싶어요.

1) 홈 상단에 있는 [나의강의실]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등록금납부] 메뉴를 클릭합니다.
3) 하단에 미결제정보의 [삭제]를 클릭합니다.
4) 상단에서 과목이 삭제된 것을 확인합니다.

8. 수강신청한 강좌를 확인하려 어떻게 하나요?

1) 홈 상단에 있는 [나의강의실] 메뉴를 클릭합니다.
2) [등록금납부]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수강신청을 하고 결제를 기다리는 강좌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수강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1) 홈 상단에 있는 [일반교육과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좌측에 있는 강좌리스트에서 해당 강좌를 클릭하여 강좌정보를 확인합니다.
3) 과정 내에 있는 [수강신청]을 클릭합니다.

6. 환불처리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1) 평생교육원으로 수강취소와 함께 환불처리를 요청합니다.
2) 환불받을 본인명의 통장사본을 함께 보내주시면 됩니다.
3) 접수 후 해당계좌로 10일, 17일, 27일을 기준으로 환불됩니다.

5. 환불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평생교육법시행령에 따라 반환됩니다. 기준에 대한 내용은 [수강안내]-[학습비납부안내]에서 확인가능합니다.

4. 결제를 완료했는데, 수강취소 및 환불이 가능한가요?

개강일을 기준으로 환불규정에 따라, 환불처리가 가능합니다.

3. 수강료 결제방식은 어떤 것이 있나요?

1) 카드결제 : BC카드, 기타카드를 선택하여 카드결제가 가능합니다.
2) 무통장입금 : 해당 계좌로 금액을 이체하시면 됩니다.

2. 학습에 필요한 필수프로그램에 대하여 알고 싶습니다.

[학생서비스센터]-[PC도우미]를 확인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시거나, [필수수업환경점검]을 통해 점검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학습을 하기 위한 시스템 사양은 어떻게 되나요?

원활한 학습을 하기 위한 컴퓨터 권장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PC권장사항
구분 항목 권장사항
하드웨어 환경 CPU Pentium III 이상
메모리 1GB RAM 이상
통신장비 ADSL, 전용선(LAN), VDSL
멀티미디어 장비 스피커, 헤드셋
소프트웨어 환경 운영체제 Windows XP이상 (7권장)
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 7.0 이상
미디어 플레이어 Windows Media Player 9.0 이상
화면해상도 1024 * 768

법인명 : 국제사이버대학교    대표자 : 이경우    사업자등록번호 :124-82-13369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2013-수원팔달-0352호
대표전화 : 031)229-6236    FAX : 031)229-6230    E-mail : t-sylee@gjcu.ac.kr
평생교육원 : (16487) 경기 수원시 팔달구 경수대로 490 국제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Copyright ⓒ2014 BY GUKJE CYBER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
본 사이트는 (주)카카오에서 제공하는 [다음체]를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